안녕하세요. 지난 번 캠핑 준비물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2024.10.22 - [캠핑] - [캠핑] 캠핑 입문자들을 위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이번에는 캠핑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필수 장비 3가지를 선택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중 대표적인 장비 3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캠핑하면 가장 먼저 생각날 만큼, 캠핑장에서 1박 이상을 지낸다면 반드시 준비해야 될 장비 입니다.
텐트는 종류별로 팝업텐트, 원터치 텐트, 에어텐트 등이 있으며, 폴리에스터, 나일론, 면, PVC 등 재질도 다양합니다.
처음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텐트를 피칭하기에 서투르고 어려운 부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캠핑 입문 시기에는 캠핑을 오래 할수 있도록 즐거움을 찾는게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설치가 간편하고 무게도 적당한 제품을 고르는게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캠핑 초기에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원터치 텐트를 선택 하였는데요. 팝업 텐트 역시도 설치가 간편하지만, 철수할 경우 텐트 안에 있는 탄성 프레임을 접을때 생각보다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초기에 아이두젠 패스트캠프 오토6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가격은 10만원대(악세서리 구입 시)이고 원터치 방식, 폴리에스터 재질로 방수력도 나쁘지 않아 입문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캠핑을 하다보면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막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장비 중 하나가 바로 타프입니다.
타프는 헥사타프, 렉타타프, 윙타프, 실타프 등이 있으며, 폴리에스터, 면 등의 재질이 있습니다.
타프를 피칭할때는 폴대, 로프, 팩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폴대의 수가 적고 가장 보편적인 헥사 타프를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 구입 하실때는 적정한 크기와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가성비 헥사타프를 고르신 후, 익숙해지시면 렉타 타프와 같이 그늘의 반경이 넓은 타프천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드 식 메인 폴대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초기부터 현재까지 아이두젠 헥사 타프를 사용하였습니다. 가격은 5만원대, 원터치 방식, 폴리에스터 재질로 방수력도 나쁘지 않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본으로 제공해 준 폴대 높이가 낮아 슬라이드 식 메인 폴대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캠핑을 입문하신다면, 모닥불, 불멍에 대한 생각을 한번씩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화로대는 스토브, 접이식 화로대, 그릴 화로대, 직육면체 화로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화로대는 철재, 스테인리스 등의 재질로 되어 있어 무게감이 어느 정도 있고, 사용 후 정리하는 과정에서 번거로운 점이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서 저는 무게 및 부피가 너무 크지 않는 직육면체 화로대를 선택하였는데요. 특히 사이드가 메쉬로 되어 있어 공기 순환이 좋아 착화도 잘 되고 불멍할 때 보기도 좋습니다. 현재 저는 어반사이드의 직육면체 화로대를 쓰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2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캠핑 장비는 종류가 많아 처음 선택하실 때 기준을 잡기 어려운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주요 장비를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 캠핑 입문자들을 위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0) | 2024.10.28 |
---|